본문 바로가기
건강

눈의 건강

by 앤드뉴스타 2020. 4. 12.

눈에 눈곱이 끼거나 빨갛게 충혈이 되면 눈에 병이 생긴 것이다. 어떤 병에 걸린지에 따라서 안약을 사용하게 된다. 안약을 사용하게 됐을 때는 주의가 필요하다.

어린 아기가 눈이 모여 있는 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면 안과 진료를 받아야 된다. 사시 때문에 눈이 모여있었다면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한다. 사시 증상의 눈을 방치하게 도리 경우 이것은 약시로 진행될 수 있다. 약시라는 것은 눈이 아주 나빠지는 것이다. 초등학교를 들어가기 전 아이가 시력이 좋지 않을 경우 안경을 써야 한다. 어린아이가 안경을 쓰는 것이 마음이 쓰여 안경을 씌우지 않으면 아이는 시력발달을 잘할 수 없게 된다. 이것은 아이가 약시가 되는 원인이 될 수 있다. 그러므로 어린아이라고 할지라도 전문가에 의해 안경 착용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었다면 반드시 안경 착용을 할 수 있게 해 주어야 한다. 아이들은 주기적으로 안과 방문을 해 눈 건강에 관한 검진을 받는 것이 권장된다. 아이의 부모들 중 눈이 좋지 않은 사람이 있을 경우 더욱더 필수적으로 안과 진료를 받아야 한다.

아이들은 2~3세가 되면 시력표를 이용해 시력을 측정해볼 수 있다. 아이의 시력이 어느 정도인지 알고 싶다면 아이의 예방접종일에 소아과에서 시력표를 읽어보게 해 봄으로써 간단하게 시력측정을 해볼 수 있다. 아이들은 5~6세가 되면 시력이 완성된다. 그러므로 이때 시력이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시력을 회복하는 것이 불가능할 수 있다. 아이들이 3세가 되며 안과에서 시력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 적어도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을 하기 전에는 필수로 안과 방문을 통해 검진을 받도록 한다. 참고로 아이의 시력 검사를 위해 안과 방문을 계획했다면 미리 전화 예약을 하고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티브이를 보는 시간이 많을 경우와 티브이를 가까이서 시청한다는 것이 시력이 나빠지는 것에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라과 한다. 아기가 티브이를 볼 때는 바른 자세로 볼 수 있도록 한다. 시력이 형성될 시기에는 물체를 바로 보도록 습관을 형성해 주도록 한다. 두 돌이 안된 아이들은 티브이를 보여주는 않는 것이 권장된다. 아이가 생활하는 공간에 티브이가 켜져 있다는 것만으로도 좋지 않은 영향을 아기에게 줄 수 있다고 한다. 부득이하게 아기에게 티브이 시청을 하게 해 주어야 된다면 미리 정해진 시간 동안만을 시청하도록 하고 영상의 내용도 부모가 선택한 내용으로 시청을 하도록 하게 한다. 너무 오랫동안 티브이 시청을 하는 것은 다른 놀이를 할 시간과 또래와 놀이를 할 시간이 줄어들게 만들기 때문에 아이에게 좋지 않다.

아이의 시력보호를 위해 부모가 신경 써서 해 주어야 할 일은 주기적인 안과 검진이다.

아기가 생활하는 공간은 적당한 조명을 유지해야 한다. 너무 밝거나 어두우 것은 시력에 좋지 않다. 좋은 시력을 위해서는 휴식을 잘 취하는 것과 영양섭취에 신경을 쓰는 것도 중요하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련 증상에 대해 알아보기  (0) 2020.04.24
홍역에 대해 알아보기  (0) 2020.04.21
열이 나는 원인과 대처방법  (0) 2020.04.10
체온 재는 방법  (0) 2020.04.01
비뇨생식기의 이상 증상  (0) 2020.03.31

댓글